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눈꼽감기라고 불리는 아데노바이러스 알아보기

by 도라무통 2023. 5. 10.
반응형

 

 

요즘 어린이에게 많이 발생하고 있는 눈곱감기라고 불리는 아데노바이러스가 무엇인지? 걸렸을 때 발생하는 증상과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데노바이러스란 무엇인가?

아데노바이러스는 눈, 기도, 페, 내장, 요로 및 신경계의 내벽을 감염시키는 일반적인 바이러스입니다.

증상으로는 발열, 기침, 인후통, 설사, 결막염이 발생합니다. 감염은 성인보다는 어린이에게 더 자주 발생하지만 누구나 감염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아이들은 10세가 되면 적어도 한 가지 유형의 아데노바이러스에 감염됩니다. 감염은 보통 경미한 증상만 일으키고 며칠 안에 저절로 낫지만 면역체계가 약한 사람 특히 어린이는 증상이 심각해질 수 있습니다.

아데노바이러스는 어린이집, 학교, 여름캠프등 공동생활을 하는 장소에서 많이 발생하고 있고 전염성 또한 강합니다.

전염경로는 아데노 바이러스에 감염된 손, 장난감등에 있던 바이러스가 입,코,눈을 통해 전염됩니다. 아이들은 얼굴과 입에 손을 대는 가능성이 더 높으므로 어른보다는 빠르게 전염됩니다.

기저귀를 갈때도 감염될 수 있으며 화장실에 다녀온 후 손을 씻지 않은 사람이 준비한 음식을 먹어도 걸릴 수 있습니다. 

작은 호수나 잘 관리되지 않은 수영장에서도 감염될 수있습니다.

 

 

아데노바이러스 증상

기관지염 - 기침, 콧물, 발열, 오한

귀감염 - 귀통증, 발열

결막염 - 눈이 충혈되고 눈에서 분비물이 나오며 눈물이 나고 눈에 이물질이 들어간 거 같은 같은 느낌이 듭니다.

폐렴 - 호흡곤란

위, 장 감염 - 설사, 구토, 복통

뇌수막염 

요로감염 - 배뇨 중 통증, 소변을 자주 보고 소변에 피가 섞여 있을 수 있습니다. 

어린이에게 이러한 증상이 있다면 소아과에 방문해야 합니다.

 

 

 

 

아데노바이러스 치료방법

항생제는 박테리아만 죽이기 때문에 아데노바이러스 감염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아이들은 종종 며칠 안에 스스로 질병을 극복하기도 합니다. 결막염이나 폐렴 같은 증상은 일주일이상 지속될 수 있습니다.

충분한 수분을 공급하고 코를 자주 풀 수 있도록 도와주고 가습기를 사용하면 도움이 됩니다. 

면역체계가 약한 어린이는 회복을 위해 병원치료가 필요합니다. 

 

 

 

 

 

 

2023.03.27 - [분류 전체보기] - 비타민C 무엇인가?, 효과, 부작용

 

비타민C 무엇인가?, 효과, 부작용

우리 몸에 필요한 비타민C가 무엇인지? 섭취 시 효과와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비타민C는 무엇인가? 비타민C는 가장 안전하고 효과적인 영양소중 하라고 전문가들은 이야기합니다. 비타

realnew5.com

 

2023.03.16 - [분류 전체보기] - 영양보조제 모로실 이란 무엇인가?, 복용 시 효능, 안정성 문제

 

영양보조제 모로실 이란 무엇인가?, 복용 시 효능, 안정성 문제

요즘 다이어트 보조제로 인기 있는 모로실이란 무엇인지 알아보고 복용 시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안정성에는 문제는 없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모로실 이란 무엇인가? 모로실은 모로 레드 오렌지에

realnew5.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