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18

눈꼽감기라고 불리는 아데노바이러스 알아보기 요즘 어린이에게 많이 발생하고 있는 눈곱감기라고 불리는 아데노바이러스가 무엇인지? 걸렸을 때 발생하는 증상과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데노바이러스란 무엇인가? 아데노바이러스는 눈, 기도, 페, 내장, 요로 및 신경계의 내벽을 감염시키는 일반적인 바이러스입니다. 증상으로는 발열, 기침, 인후통, 설사, 결막염이 발생합니다. 감염은 성인보다는 어린이에게 더 자주 발생하지만 누구나 감염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아이들은 10세가 되면 적어도 한 가지 유형의 아데노바이러스에 감염됩니다. 감염은 보통 경미한 증상만 일으키고 며칠 안에 저절로 낫지만 면역체계가 약한 사람 특히 어린이는 증상이 심각해질 수 있습니다. 아데노바이러스는 어린이집, 학교, 여름캠프등 공동생활을 하는 장소에서 많이 발생하고 있고 전.. 2023. 5. 10.
두릅 효능, 채취시기, 부작용 알아보기 지금 4~5월이 제철인 두릅은 쌀짝 데쳐서 초고추장에 찍어 먹거나 무쳐먹기고 합니다. 맛도 있지만 당뇨병, 신장병, 위장병에도 좋습니다. 앞으로 우리 몸에 좋은 두릅의 효능, 체취시기,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계절이 4월이라 곧 두릅냄새를 맡을 수 있습니다. 두릅은 봄나물로 4월에만 맛볼 수 있는 귀한 산나물입니다. 4월에 올라오는 새순을 따서 먹습니다. 향이 좋고, 잎은 허브로 먹고, 뿌리는 한약재로 사용합니다. 두릅은 무공해 알칼리성 식품입니다. 과거에는 산에서만 자랐고 지금은 나무가 점차 사라지고 있습니다. 현재는 농부들의 수입을 위해 큰 단지에서 재배되고 있습니다. 점점 더 많은 농부들이 재배하고 있습니다. 나무의 크기는 약 3~5미터이고, 나무 전체는 크고 굵은 가시가 촘촘히 달려 냄새를.. 2023. 4. 24.
비타민D는 무엇인가?, 섭취시 효과, 부작용 비타민D 가 무엇인지 섭취 시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비타민D는 무엇인가? 비타민D는 뼈의 강도를 위해 필수적이며 면역체계 및 기타 기능을 지원합니다. 우리의 몸은 태양 노출의 반응으로 비타민D를 만들어 냅니다. 또한 음식이나 보충제를 통해 비타민D 섭취량을 늘릴 수 있습니다. 비타민D는 건강한 뼈와 치아를 유지하는데 필수적이며 염증 및 면역기능 조절을 포함하여 많은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름은 비타민D이지만 비타민이 아니라 호르몬 또는 프로호르몬입니다. 섭취 시 효과 비타민D는 장내 칼슘 흡수 및 튼튼한 뼈의 무기질화에 필요한 칼슘과 인의 적절한 혈중수치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어린이의 비타민D결핍은 구루병을 일으킬 수 있으며 이는 뼈가 부드러워져서 굽은 모양이 됩니다. 또한 성인.. 2023. 3. 28.
건강기능식품 프로바이오틱는 무엇인가?, 효능, 부작용 건강기능식품 프로바이오틱스란 무엇이며 섭취 시 효과와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건강기능식품 프로바이오틱스란 무엇인가? 프로바이오틱스는 우리의 소화기관에 살아있는 좋은 박테리아와 효모입니다. 우리는 보통 이것을 질병을 일으키는 세균이라고 생각하지만 우리의 몸에는 좋은 박테리아와 나쁜 박테리아로 가득 차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장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기능을 하기 때문에 좋은 박테리아또는 유익한 박테리아라고 불립니다. 우리 몸에는 수조 개의 유익한 미생물이 소화관에 상주하여 매일 최고의 기능을 하도록 돕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라고 하는 이 미생물은 음식을 소화하고 질병을 예방하며 심지어 비타민을 생성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비교적 새로운 영양분야로 보일 수 있지만 과학자들은 1900년 초.. 2023. 3. 27.